- 의존성 주입이란
- 개발자가 직접 코딩을 통해 컴포넌트(클래스)에 부여 하는 것이 아니라 컨테이너가 연관 관계를 직접 규정 하는것, 코드에서 직접적인 연관관계가 발생하지 않으므로 각 클래스들의 변경이 자유로워 진다.
- 의존성 주입 적용시 생기는 장점들
- 클래스들간의 의존 관계를최소화하여 코드를 단순화 시킬수있다.
- 애플리케이션을 더 쉽게 유지 및 관리 할 수있다.
- 의존성 주입은 객체의 생ㅇ성, 소멸과 객체간의 의존관계를 컨테이너가 제어한다.
- 스프링에서 의존성 주입을 구현 하려면 XML이나 어노테이션을 이용해 객체를 주입하여 객체들의 의존 관계를 맺어주면 된다.
- DI를 사용하여 각 객체들간의 의존관계를 최소화 함으로써 코드를 단순화 하고 유지보수를 쉽게 할 수 있다.
- DI는 객체의 생성, 소멸, 의존 관계를 개발자가 직접 설정 하는 것이 아니라 XML이나 어노테이션 설정을 통해 스프링 프레임 워크가 제어하게된다.
- 스프링에서 의존하는 객체를 컨테이너 실행 시 주입(inject)하기 때문에 DI(Dependency Injection)라고 부른다.
- 여기서 각 클래스 객체를 bean이라고 부르는데 의존 관계를 설정하는 외부 XML파일에서 각각의 객체를 <bean>태그로 표시 하기 때문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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